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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벤트(Event) 커널 객체: 커널 객체 중 가장 원시적인 객체. 사용 카운트(usage count), 자동 리셋(auto reset)-수동 리셋(manual reset) 상태 여부를 구분하는 불 값, 신호-비신호 상태 여부를 구분하는 불 값으로 구성되더라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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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동 리셋 이벤트: 신호 상태가 되었을 때, 이벤트를 기다리던 모든 쓰래드가 스케쥴 가능 상태가 되더라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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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 리셋 이벤트: 신호 상태가 되었을 때, 이벤트를 기다리던 쓰래드 중 하나만 스케쥴 가능 상태가 되더라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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용도: 쓰래드 하나가 초기 작업을 한 이후에 다른 쓰래드(들)로 하여금 나머지 작업을 하도록 신호를 보낼 경우에 사용하더라...
//이벤트 생성
HANDLE CreateEvent (
PSECURITY_ATTRIBUTES psa,
BOOL fManualReset,
BOOL fInitialState,
PCTSTR pszName);
fManualReset : 수동 리셋(TRUE)인지, 자동 리셋(FALSE)인지의 여부
fInitialState : 신호상태(TRUE)로, 비신호상태(FALSE)로 초기화되는지의 여부
HANDLE OpenEvent (
DWORD fdwAccess,
BOOL fInherit,
PCTSTR pszName);
//이벤트를 신호 상태로 변경시킨다.
BOOL SetEvent ( HANDLE hEvent );
//이벤트를 비신호 상태로 변경시킨다.
BOOL ResetEvent ( HANDLE hEvent );
//SetEvent를 호출했다가 바로 ResetEvent를 호출한 것과 동일한 효과..
BOOL PulseEvent ( HANDLE hEvent );
C++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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