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 컬럼은 STL.NET Primer란 제목으로 MSDN에 포스팅된 글을 번역한 것입니다.


STL.NET Primer

스탠리 B. 립먼(Stanley B. Lippman)
아키텍트,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C++ 팀
2004년 8월

주의 이 문서는 초기 구현코드(early implementation)에 기반하여 작성된 것으로서, 이 기술(STL.NET)에 대한 세부 사항은 최종판이 배포되기에 앞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. Visual Studio 2005 Technology Preview release에는 STL.NET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.

요약 : Visual C++ 2005가 등장함과 동시에, the Standard Template Library(STL)는 .NET 프레임워크에서도 동작할 수 있도록 재설계(re-engineering)되었습니다. 이어질 연재물의 첫번째인 이 컬럼에서는 STL.NET에 대하여 개괄적으로 다뤄볼 것입니다.

목차
행복한 고민 :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가?
왜 STL.NET인가?
기반 지식 정의
간단한 데모
알고리즘 선택하기
감사의 말

이 글은 STL.NET에 관한 연재물 중 첫번째 것으로서, STL.NET이란 CLI 지네릭(generic)과 C++ 템플릿 메커니즘(template mechanism)을 이용하여 표준 템플릿 라이브러리(STL)를 재설계(re-engineering)한 것입니다. STL.NET은 Visual C++에 새롭게 등장하는 놈이며, Visual Studio 2005에 탑재될 것입니다. 저의 판단으로는, 앞으로 나올 Visual C++의 이 새로운 버전이 개정된 C++/CLI 동적 프로그래밍 지원물(revised C++/CLI dynamic programming support)과 결합함으로써, 프로그램에 있어 가장 만족스로운 언어가 되리라 예상합니다. 저는 STL.NET이 매우 흥미로운 라이브러리라 생각하며, 이 연재물이 끝난 이후 여러분 또한 저의 생각에 동의하게 되기를 희망합니다.


STL.NET Primer (2/3)으로 계속됩니다.
Posted by 어쨌건간에